반응형
출처: 마케팅 성공사례 상식 사전 - 케빈 리
패키지 - 상품의 이미지를 좌우하는 강력한 무기
패키지란 물건을 보호하거나 수송할 때 쓰는 포장 용기로, 상품의 외형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이다.
좋은 패키지의 조건은 다음과 같다.
o 내용물을 쉽게 끄집어낼 수 있어야 한다.(개봉의 용이성)
o 내용물을 쉽게 넣을 수 있어야 한다.(포장의 용이성)
o 상품의 특성을 충분이 나타낼 수 있어야 한다. 고가 상품이라면 긍지나 지위 등을 나타낼 수 있어야 하고, 식료품이라면 청결하게 보이고 식욕을 돋을 수 있어야 한다.
o 보는 사람의 주의를 끌 수 있어야 한다.
o 기업 이미지와 부합해야 한다.
o 아름답고 조화가 이루어지는 미적 요소를 갖추어야 한다.
o 내용물 표시가 간단 명료해야 한다.
o 포장 개봉 후 처리가 간단해야 한다.
o 경쟁 상품과 명확하게 구분되어야 한다.(색채와 디자인 등)
반응형
'창업 > 마케팅 관련'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케팅] 앱 마케팅(4/4) (1) | 2016.05.03 |
---|---|
[마케팅] 앱 마케팅(3/4) (0) | 2016.04.26 |
[마케팅] 니즈(needs)와 원츠(wants) 그리도 디멘즈(demands) (0) | 2016.04.22 |
[마케팅] 포지셔닝 - 제품을 가장 유리하게 각인시키는 전략 (0) | 2016.04.22 |
[마케팅] 앱 마케팅(2/4) (0) | 2016.04.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