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이게 진짜 안드로이드 마케팅이다 - 김진
9. 수익실현 방안 적용하기(무료앱으로 돈벌기)
1) 앱내결제 방식 활용하기
->무료 버전에 앱내 결제 방식을 적용해서 프로 버전을 구매할 수 있는 형식
2) 부분유료화 모델인 프리미엄 모델
1> 유저가 충분히 즐기면서 그 게임에 애착을 갖고, 고득점을 깨려 노력할때까지 무료로 게임 제공 그리고 나서 그들이 고전하고 있는 스코어를 깰 수 있을 정도로 좋은 아이템을 제공
2> 현금이 유입되더라도 게임의 재미가 떨어지지 않도록, 밸런스가 유지되도록 해야함
3) 광고 삽입을 통해 수익화
1> 광고 수익화 수단으로 의미 있는 돈을 벌려면, 매우 높은 다운로드 수를 확보할 수 있어야 한다.
4) 광고 노출이 많고, 자연스럽게 조화를 이뤄내는 유형의 앱 제작
1> 동영상 광고를 보여줄때 절대로 유저를 귀찮게 해서는 안된다.
10. 제품 안정화하기
1) 베타 테스트(알파 테스트) 진행하기
2) 단계적 제품 공개 방식으로 앱 출시하기
3) 모바일 앱 품질 관리 기준 이해하기
4) 출시 후에 버그 안정화가 진행돼서는 안 된다.
11. 안드로이드 앱 출시 및 서비스 운영하기
1) 운영 전략 수립이 관건이다.
1> 앱 출시 시에 별도의 공간을 제공해서 유저와 소통
2> 앱에 대한 리뷰 관리 정책을 수립하라
2) 앱 출시
1> 앱 배포 관리 계정 등록
2> Google Wallet 계정 셋업
3> 모바일 앱 유통 관리
-> 앱 인증에 사용된 전자 인증서는 분실되거나 유출되서는 안된다.
4> 언제 출시해야 할까?
-> 월요일이나 화요일 같은 주 초반부에 출시
3) 앱 도달 범위 설정
1> 대상 출시 국가 타겟팅하기
-> 미국막을 타겟으로 하지 말고, 세계 시장을 대상으로 앱을 배포
2> 실행 가능 단말 타겟팅하기
4) 서비스 운영에 도움이 되는 지식을 이해하라
1> 현지화를 위한 번역 서비스 활용하기
-> 최초 출시 시에 적어도 2~3개국에 동시 출시는 염두에 두고 개발 및 출시
2> 운영 팀 설정하기
-> 개발 팀에게는 앱 업로드 및 수정에 관한 권한 부여
운영 팀에게는 스토어 등록정보, 가격, 배포에 대한 수정 권한 부여
재무 팀에게는 재무 보고서만을 볼 수 있도록 권한을 등록하고 제어가 가능
3> 구글 정책 준수하기
-> 구글 정책은 최대한 준수하되, 앱 업데이트 운영 전략은 반드시 미리 마련
4> 콘텐츠 생상의 순환 구조를 목표로 앱을 운영
-> 유저들끼리 관계를 형성해 나가거나 스스로 의미 있는 콘텐츠를 생성할 수 있도록 하는 전략
12. 마켓에서 노출 확보하기
1) 인기 무료/유료 섹션 50위를 목표
-> 지속적인 성공을 위해서는 마켓에서 앱의 랭킹을 최대한 높여야만 한다.
1> 키워드 최적화 기법을 활용하라
->목표 고객 중 누군가가 검색어를 입력할 때, 여러분 앱이 그들에게 노출될 수 있도록, 여러분 앱의 설명영역을 잘 활용
2> 리뷰와 평점을 잘 관리
-> 양호한 유저 리뷰와 높은 평점을 얻으려면 즉각적으로 유저 문제를 해결하고 피드백
3> 다운로드 가속도를 이해하고 노출 확보에 적용
->다운로드 가속도에 지속저긍로 인위적인 영향을 가하기는 쉽지 않으므로, 꾸준한 업데이트를 통해 앱의 본질가치를 향상시키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4> 다운로드 수를 높이려면, 반드시 다국어 지원 버전으로 출시
5> 실사용자 비율을 높이는 것이 가장 중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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