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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이게 진짜 안드로이드 마케팅이다 - 김진
13. 마케팅 프로그램 실행하기
1) 마케팅을 실행할 만한 제품인가?
->반드시 제품의 안정성과 품질을 제대로 검증한 후에 마케팅을 실행하라
2) 핵심은 노출과 홍보다
-> 안드로이드 앱 마케팅 프로그램 실행의 핵심은 어떻게 많은 노출을 확보할 것인지와 홍보를 효과적으로 하는데 있다.
-> 홍보의 첫걸음으로 파워 블로거를 활용
-> 홍보 전문업체를 활용
-> 구글 편집 팀의 앱 추천 목록 페이지에 노출되면 확실한 추가 다운로드가 보장되니 다양한 방법으로 앱을 구글 편집 팀에 소개
3) 입소문 마케팅 채널들을 확보
-> 앱 출시 초기에 페이스북 페이지를 개설하고, 앱 출시 소식에 대한 멋진 포스터를 작성하여 적극적으로 광고
-> 트위터를 활용해서 앱 출시 초기 앱에 관심 있을 만한 고객군을 발굴하고 타겟 마케팅 진행
-> 유투브 활용
-> 블로그나 뉴스 댓글 활용
14. 광고하기
1) 유저 보상형 광고 플랫폼 활용
-> 설치당 과금 광고 툴은 들인 비용만큼 카테고리 순위에 올려 놓을 수 있는 가장 확실한 방법이지만, 그 역효과 또한 분명하다.
2) 다른 앱 개발사들과 제휴를 통해 바터 광고를 진행
-> 목표 고객 이외의 유저 그룹에 대해서 광고하는 것은 돈 낭비다.
3)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을 활용
15. 유지 관리하기
1) 유저 피드백 소중하게 다루기
2) 업데이트로 생기를 불어 넣기
3) 미련 없이 환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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