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출처: 마케팅 성공사례 상식 사전 - 케빈 리
니즈(needs)와 원츠(wants) 그리도 디멘즈(demands)
마케팅에서 꼭 알아야 할 고객의 욕구는 니즈와 원츠이다. 니즈는 생리적 본능적 욕구를 말하고, 원츠는 개인의 성향이나 성장배경 등에 따라 다르게 나타나는 구체적 욕구이다.
즉, 장난감을 갖고 싶은 니즈가 있을 때 남자아이는 로봇을, 여자아이는 바비인형을 갖고 싶은 것을 원츠라고 한다.
이때 부모의 경제력이 뒷받침되어야 원츠가 충족되는데, 이처럼 원츠를 사는 구매력 디멘즈라고 한다.
고객이 무엇을 필요로 하는지 니즈를 파악하는 것은 쉽고 누구나 할 수 있는 작업이다. 하지만 그것을 충족시켜 줄 우리만의 원츠를 찾는다면 고객을 끌어들이는 차별화 전략이 될 수 있다.
반응형
'창업 > 마케팅 관련'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케팅] 앱 마케팅(3/4) (0) | 2016.04.26 |
---|---|
[마케팅] 패키지 - 상품의 이미지를 좌우하는 강력한 무기 (0) | 2016.04.22 |
[마케팅] 포지셔닝 - 제품을 가장 유리하게 각인시키는 전략 (0) | 2016.04.22 |
[마케팅] 앱 마케팅(2/4) (0) | 2016.04.21 |
[마케팅] 앱 마케팅 (1/4) (0) | 2016.04.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