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출처: 마케팅 성공사례 상식 사전 - 케빈 리
포지셔닝 - 제품을 가장 유리하게 각인시키는 전략
o 포지셔닝이란 소비자의 마음 속에 기업이나 그들의 제품을 가장 유리하게 각인시키려고 노력하는 과정
포지셔닝 5단계
1단계 소비자 분석하기
> 소비자를 분석해서 그들의 욕구와 자사의 기존 제품에 대한 불만족 원인을 파악
2단계 경쟁 제품 찾아내기
> 자사의 기존 제품에 대한 경쟁 제품을 파악
3단계 경쟁 제품 분석하기
> 경쟁 제품을 분석하여 그것이 소비자에게 어떻게 인식되고 평가받고 있는지 파악
4단계 자사 제품 재포지셔닝하기
> 경쟁 제품에 비해 소비자 욕구를 더 잘 충족시킬 수 있도록 자사 제품의 포지션을 다시 결정
5단계 포지셔닝 도달 확인하기
> 자사 제품이 목표로 한 포지션에 도달했는지 확인하고 점검
반응형
'창업 > 마케팅 관련'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케팅] 패키지 - 상품의 이미지를 좌우하는 강력한 무기 (0) | 2016.04.22 |
---|---|
[마케팅] 니즈(needs)와 원츠(wants) 그리도 디멘즈(demands) (0) | 2016.04.22 |
[마케팅] 앱 마케팅(2/4) (0) | 2016.04.21 |
[마케팅] 앱 마케팅 (1/4) (0) | 2016.04.18 |
[마케팅] 3. 성과형 모바일 마케팅의 첫 시작, 트래킹 툴 (0) | 2016.04.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