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출처: 송도 고깃집 사장님


"말한마디로 천냥빚 갚는다 "

이 속담이 서비스업은 정답입니다 


늘 생각하는건데 우리가 하는일이 서비스업 이기에 손님들은 그저 식사를 하는걸 떠나서 좋은서비스 를 받기를 원합니다


그런 부분에서 가장 최고의 서비스는 "좋은말" 

"이쁜말"

"마음이 전달 되는 말" 이라 생각 됩니다 


우리에 이쁜 말 한마디가 "말한마디로 천냥빚 갚는다 " 는 것처럼 고객에게는

감동으로 다가 올 것입니다


제가 요즘 고민하는것은 이러한 부분을 

저는 노력하고 최선을 다하지만 점장, 직원들,알바들에게 이 마음을 전달하고 

그들도 그렇게 만들고 싶은게 저에 마음입니다. 


"주방에서는 맛있는 음식을 만들고

장사는 홀에서 한다" 는 말이 있듯이

홀 직원들의 확실한 서비스 교육을 통해 고객이 서비스를 받았다는 느낌을 떠나서 대접을 받았다고 느낀다면 더욱더 발전 되리라 믿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