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출처: 송도 고깃집 사장님
"말한마디로 천냥빚 갚는다 "
이 속담이 서비스업은 정답입니다
늘 생각하는건데 우리가 하는일이 서비스업 이기에 손님들은 그저 식사를 하는걸 떠나서 좋은서비스 를 받기를 원합니다
그런 부분에서 가장 최고의 서비스는 "좋은말"
"이쁜말"
"마음이 전달 되는 말" 이라 생각 됩니다
우리에 이쁜 말 한마디가 "말한마디로 천냥빚 갚는다 " 는 것처럼 고객에게는
감동으로 다가 올 것입니다
제가 요즘 고민하는것은 이러한 부분을
저는 노력하고 최선을 다하지만 점장, 직원들,알바들에게 이 마음을 전달하고
그들도 그렇게 만들고 싶은게 저에 마음입니다.
"주방에서는 맛있는 음식을 만들고
장사는 홀에서 한다" 는 말이 있듯이
홀 직원들의 확실한 서비스 교육을 통해 고객이 서비스를 받았다는 느낌을 떠나서 대접을 받았다고 느낀다면 더욱더 발전 되리라 믿습니다
반응형
'창업 > 외식업 관련'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현직 고깃집 사장님이 알려주는 TIP - 3편 [원가 절감법] (0) | 2019.09.11 |
---|---|
현직 고깃집 사장님이 알려주는 TIP - 2편 [음식물에 이물질 나올때 대응법] (0) | 2019.09.11 |
주세법 관련 이슈 내용 (0) | 2017.08.31 |
식품접객업 영업신고서류 일반음식점 허가방법 (0) | 2016.10.21 |
식품/외식업 관련 법률 (0) | 2016.10.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