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http://www.k-startup.go.kr/common/startupGuide/selfDiagnosisView.do?mid=30233

 

 

창업자 역량

 

1. 나는 평소 자발적으로 계획을 세워서 수행한다.

 

2. 나의 의견을 사람들(고객,투자자 등)에게 설명할 수 있다.

 

3. 나는 상황을 파악할 수 있는 통찰력이 있다.

 

4. 나는 위험 부담이 있어도 추진한다.

 

5. 나는 실패하더라도 재도전할 의사가 있다.

 

6. 나는 창업관련 입상경험이 있다.

 

7. 나는 최근 3년이내에 창업관련 교육을 받았다.

 

8. 나는 사업서비스와 관련된 유사업종에 재직 경험이 있다.

 

9. 나는 사업화를 위한 기술/Know-how 확보 방안이 있다.

 

10. 나는 사업화를 위한 마케팅 능력(판로,홍보등)을 확보하고 있다.

 

11. 나는 사업화를 위한 자금 확보방안이 있다.

 

12. 나는 사업화에 필요한 인력(팀)을 확보하고 있다.

 

13. 나는 창업기업에 대한 세제혜택을 알고 있다.

 

14. 나는 자금관리(회계,재무)지식을 가지고 있다

 

15. 나는 사업서비스의 법적,윤리적 문제를 고려하고 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