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시장 기회

 

1. 기존에 출시된 적이 없는 새로운 서비스(콘텐츠,솔류션,R&D,기술)인가?

 

2. 새로운 시장을 개척해야 하는 서비스(콘텐츠,솔류션,R&D,기술)인가?

 

3. 나는 사업서비스와 관련된 예상고객과 만난 경험이 있다.

 

4. 나는 사업서비스와 관련된 경쟁업체와 접촉(전화,이메일, 방문 등)한 경험이 있다.

 

5. 나는 사업서비스와 관련된 서비스 개발 업체와 만난 적이 있다.

 

6. 사업서비스 출시 시장의 현재 추정 규모는 얼마인가?

 

7. 사업서비스 출시 시장의 기대되는 연평균성장률(향후 3년)은 얼마인가?

 

8. 서비스(콘텐츠,솔루션,R&D, 기술)를 선보일 시장은 고객층에 따라 명백하게 나누어 지는가?

 

9. 세분화된 시장에서 대표적 고객이 분명한가?

 

10. 나는 세분화된 고객을 쉽게 찾을 수 있다.

 

11. 유사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 간의 경쟁이 치열하다.

 

12. 사업서비스 공급업자의 가격결정력이 있다.

 

13. 구매자의 가격결정력이 있다.

 

14. 유사 서비스가 새롭게 출시될 가능성이 있다.

 

15. 대체재가 나올 가능성이 있다.

 

16. 서비스와 관련된 법.제도적 환경변화가 내사업에 우호적인가?

 

17. 서비스와 관련된 소비자 트렌드 변화가 내사업에 우호적인가?

 

18. 서비스와 관련된 사회문화적 변화가 내사업에 우호적인가?

 

19. 서비스와 관련된 경제적 변화가 내사업에 우호적인가?

 

20. 서비스와 관련된 환경영향요인(환경오염,생태파괴 등)적 변화가 내사업에 우호적인가?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