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출처: 매일매일 발명 트레이닝




기(1분) ->     승(3분)     ->     전(5분)     ->     결(1분)

주제결정                주제 구체화                   발명 정리                     스스로 평가

도착점 제시            도착점 의식                    그림, 구조도                뒷면에 따로



규칙

* 10분 동안 A4 한 장을 채운다.

* 일단 시작하면 기/승/전/결을 다 지나야 하고 반드시 결과를 낸다.



기(1분)는 오늘 할 발명이 무엇인지를 결정하고 적는다. 이때 적어야 할 것은 아이디어나 개념이 아니라 결론까지 미리정함.

발명 완성품이나 서비스의 제목을 미리 적어도 좋음. 기(1분)을 적을 때는 이미 여기에 오늘 발명 트레이닝의 도착점이 드러나 있어야 한다.


승(3분)은 발명 트레이닝을 도착점으로 이끌려면 무엇이 필요한가 생각하는 시간. 기(1분)를 쓴 밑에다가 생각하는 내용이나 주요 특징들을 적어 내려가면 좋음. '~ 했음' 하는 식으로 적어도 좋고 마인드맵이나 간단한 그림 표현도 좋음


전(5분)은 발명 형식으로 정리하는 것. 반드시 그림이나 도표로 정리한다. 정리한 발명은 기(1분)에서 적은 제목과 잘 맞아떨어져야 한다.


결(1분)은 마무리와 자체 평가이다. 추가할 내용이 있다면 종이를 뒤집어 뒷면에다 적는다. 앞면은 하나의 발명으로 보존하고 추가하거나 연결할 것은 뒷면에 따로 적는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