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Plastic SCM

Unity Technologies


 

서론

두개의 맥북에서 동기화 테스트 하는 과정 중에 아래와 같은 에러가 발생하였다. 

Plastic SCM을 해제 해서 테스트 해보기로 하였다. 

 

Plastic SCM과 Unity Project 연동 해제

 

눈물을 머금고 연결을 해제해보자. 구글링을 해보니 많이 나오는 방법이 On - Off 였는데 직접 해보니 Off 후 On시 다시 기존 Cloud Repo랑 Sync가 되어있는 것을 확인하였다.

 

Unlink Unity workspace from plastic Repository에서 다음의 글을 보았는데 결국 On - Off을 하더라도 프로젝트에 관한 정보는 ProjectSettings.asset 파일에 저장되어 있다는 내용이었다. 추가로 관련 값을 blank로 설정했을 때 진행이 되었다는 글도 확인하여서 해당 방법으로 따라해보았다. 

 

 

유니티 프로젝트 - Assets - ProjectSettings - ProjectSettings.asset에 보면 다음과 같이 cloudProjectId 값이 있다. (뒤에는 블러처리) 

 

해당 방법을 진행한 후에도 연동이 해제되지 않았다. 나의 경우 새로운 조직에 해당 파일을 업로드 하고 싶었는데... 

 

이 후 다른 글을 보니 temp 파일로 plastic 관련된 내용이 저장되어있다는 내용을 확인하였다.

 

프로젝트에 있는 .plastic 폴더 (숨김 폴더로 되어있기 떄문에 설정해줘야 함) Assets 폴더 안에 있는 내용 아님

 

 

해당 폴더를 삭제해준다.

 

 

 

 

** SCM ID를 변경하려면 아래와 같이 진행 하면 된다. 

추가적으로 Package Manager에서 Version Control 삭제 후 에디터를 재부팅 한다.

 

 

이 후 다시 Package Mnager에서 Install을 진행한다.

 

 

다음과 같이 Create WorkSpace 창이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음.

 

결과

 

복잡보다는 자료가 없어서 조금 난해하긴 했지만 어찌저찌 해결을 잘되었다. 관련해서 Plastic SCM이 Dev Ops로 변경되었는데... 이와 관련한 가이드가 필요할 듯...? 아직 내용은 안봐서 이름만 바뀐 것인지 다른 내용이 또 있는지는 잘 모르겠다. 

 

출처: https://pnltoen.tistory.com/entry/Plastic-SCM-%EC%9C%A0%EB%8B%88%ED%8B%B0-%ED%94%84%EB%A1%9C%EC%A0%9D%ED%8A%B8%EC%99%80-%EC%97%B0%EA%B2%B0-%ED%95%B4%EC%A0%9C-%ED%95%98%EB%8A%94-%EB%B0%A9%EB%B2%95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