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혼자서도 할 수 있는 알리바바 도소매 해외직구 - 이종원
1단계. 상품의 사입 목적과 카테고리 결정하기
분류 | 내용 |
나의 사입 목적 |
한국 소매상에게 대량으로 판매 |
방법 |
도매꾹,펀앤쇼핑 등 도매상의 자위로서 소매상에게 판매하는 플랫폼 활용 |
카테고리 |
|
분류 | 내용 |
나의 사입 목적 | 최종 소비자에게 소량으로 판매 |
방법 | 구매 후 온라인 쇼핑몰을 오픈해 최종소비자에게 직접 판매 |
카테고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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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단계. 시장 조사 및 구체적인 아이템 선정
분류 | 내용 |
시장규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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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표 마진율 | |
예상 이익 |
|
ex) 시장규모(네이버 키워드 도구 참조): 월별 검색수 - pc&모바일 통합 7만건, 네이버 쇼핑 클릭 률 - 3%
상위 노출 (5위) 가능 시 클릭 예상% (예상 자사몰 클릭 수 /전체 클릭 수 ) -15% , 구매 전환율: 4%
계산 : 70,000건 x 0.03 x 0.15 x 0.04 = 월 12.6개 판매 가능 (네이버 검색 기준)
목표 마진율 : 50% (판매가격 : 100,000원 / 구매가격: 50,000원, 모든 제반 비용 포함)
예상 이익: 12.6개 x 50,000원(영업 마진) = 월 630,000원 + @ (상위 노출 외 SNS 마케팅 판매는 제외)
3단계. 판매 전략 구체화 및 실행
분류 | 내용 |
주 판매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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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조 판매처 | |
판매 전략 |
|
마케팅 전략 |
주 판매처 : 도매꾹 등 도매 플랫폼 사이트, 자사몰
보조 판매처 : 행사 판촉 업체, 오픈마켓 셀러 네이버 카페 등
판매전략 : 구매가 -5000원 / 도매 판매가 - 7000원 / 최종 판매가 - 10000원으로 설정 , 소매업자에게 개당 2000원을 마진으로 설정하고 최소 주문수량 50개로 판매함
마케팅 전략: 주 타켓층인 오픈마켓 셀러(소매상)들을 모집하기 위해 네이버 밴드와 같은 플랫폼을 활용.
4단계. 판매자 대화하기
분류 | 내용 |
샘플 구매 가능한가? |
|
최소 주문수량과 단가?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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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5단계. 최종사항 점검 및 결제하기 + 후속 작업
분류 | 내용 |
국내 수입톷관이 가능한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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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C인증이 있어야 통관이 가능한가? | |
원산지 라멜,등명 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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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단계. 인허가 관련 사항 신고하기
7단계. 관부가세 납부하기
8단계. 상품 수령 후 , 상품 하자 및 오발송 확인
9단계. 상품 판매 및 판매 채널 늘리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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