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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http://kin.naver.com/qna/detail.nhn?d1id=11&dirId=110404&docId=271821181&qb=7Iqk7Lm86528&enc=utf8§ion=kin&rank=1&search_sort=0&spq=0&pid=T73%2BGspySDosscUJgdGsssssssw-314171&sid=avT6vh59lptoQKvuuuzDPg%3D%3D
안녕하세요, 설군입니다.
스칼라는 흔히 우리가 '숫자' 라고 부르는 값입니다.
스칼라는 1, 2, 3 등의 숫자로 표현 가능합니다.
1.5, 3.141592, 1.14 등등..
스칼라의 덧셈은, 숫자의 덧셈과 같습니다. 1+1=2
스칼라의 뺄셈도 숫자의 계산과 같습니다. 5-3=2
스칼라의 나눗셈도 숫자의 계산과 같습니다. 9/3=3
스칼라의 곱셈도 숫자의 계산과 같습니다. 6*2=12
그런데 벡터는 아닙니다.
벡터는 '화살표' 입니다.
벡터는 시작과 끝이 있고, 시작은 화살표의 엉덩이, 끝은 화살표의 머리를 말합니다.
화살표의 방향은 벡터의 방향이고, 화살표의 '길이' 는 벡터의 크기입니다.
설명 하기가 정말 어렵네요.
물리에선 벡터의 덧셈과 벡터의 뺄셈만 아시면 됩니다.
벡터의 덧셈은 삼각형법과 평행사변형법이 있습니다.
저는 평행사변형법을 설명해드렸습니다.
벡터의 뺄셈은, 빼고자 하는 벡터의 머리와 엉덩이를 뒤집은 후 그것을 더해주면 됩니다.
마치 1-3 = 1 + (-3) 으로 하는것처럼요.
벡터의 실수배라는 것도 있는데
크기가 3인 벡터를 a→라고 하겠습니다.
3 * a→ = 3a→ 가 되는데요.
이 3a→ 라는 것은, 크기가 9가 됩니다.
(크기가 3인 벡터를 3배 해준것이라고 생각해보세요. 화살표의 길이를 세 배 해준겁니다.)
이정도로...설명을 마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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