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출처: http://pastimelife.com/924


스마트폰 화면을 PC로 공유하기 - SideSync 3.0 이용.

PC로 작업을 하는동안 스마트폰 화면을 PC에서 보고 스마트폰에 설치된 어플을 실행, 관리하는 방법을 알려 드릴까 합니다.

 

이 글에서는 삼성 스마트폰, 테블릿 전용 프로그램인 'SideSync 3.0'를 이용해 PC에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제가 'SideSync 3.0'을 사용하게된 이유는 게임에 빠져서 블로그 관리가 허술해져서 입니다. -.- 스마트폰 게임인 '레이븐'에 빠져 이것만 하고 있다보니 블로그에 글 작성도 못하고 관리도 허술하고...

 

그래서 'SideSync 3.0'를 이용해 PC화면에서 스마트폰을 컨트롤하고 글 작성도 할려고 하네요.

 

'SideSync 3.0'은 삼성기기 전용으로 안드로이드 KitKat(4.4) 이상에서 간단한 설치로 사용이 가능한 편리한 프로그램입니다.

 

PC에 'SideSync 3.0' 설치하기

 

사용하는 PC에 'SideSync 3.0'프로그램 설치를 해 보겠습니다.

 

 

위 링크를 눌러 이동하시면 'SideSync 3.0'설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할수 있는데 다운로드 링크가 본문 중간쯤 있으니 참고 하세요.

 

본문 중간쯤 이렇게 다운로드 가능한 링크가 있습니다.

 

사용하는 PC에 맞는 버전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PC에 'SideSync 3.0' 설치 보기

 

 

'SideSync 3.0' 이 PC에 실행된 화면이 입니다. 이 상태로 그냥 두고 사용하는 스마트폰, 테블릿에 'SideSync 3.0' 설치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만약 사용하는 스마트 기기에 'SideSync 3.0'설치가 되어 있다면 그냥 연결해서 사용하시면 되겠네요.^^

 

스마트 기기에 'SideSync 3.0' 설치 & 실행하기

 

위에서 잠깐 언급했듯이 'SideSync 3.0'은 안드로이드 KitKat(4.4) 이상에서 구동됩니다. 이점 참고 하세요.

 

 

'SideSync 3.0'을 갤럭시 기기에 설치하는 방법은 두가지가 있는데 위 링크를 이용하셔서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설치하시거나 삼성에서 제공하는 'galaxyapps'를 이용하셔도 됩니다.

 

전 구글플레이스토어 에서 설치를 했네요.

 

'SideSync 3.0'을 검색해서 설치를 하신다음 실행 해 주세요.

 

'SideSync 3.0'을 실행하면 왼쪽 화면이 나오는데 전 Wi-Fi를 이용해 화면을 공유해 보겠습니다. 'WI-FI 실행'을 선택 하세요.

 

디바이스 찾는 중.... 이라는 메세지 화면이 보이면 PC로 이동하셔서 'SideSync 3.0'을 선택 하세요.

 

만약 와이파이가 안된다면 USB선을 이용해 PC와 스마트 기기를 연결하시면 됩니다.

 

PC화면에 실행된 'SideSync 3.0'에서 '연결 모드를 'Wi-Fi/LAN'으로 변경하시면 기기를 찾아줍니다.

 

찾아진 기기를 선택 하시면  '기기 승인 대기 중...' 화면이 나오는데 이때 스마트기기 화면을 보시면 아래 화면이 나옵니다.

 

PC와 스마트 기기연결을 위한 권한을 요청하는데 여기서 허락을 해야 연결이 됩니다.

 

'확인'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USB케이블을 이용한 연결을 안해봐서 정확하지는 않지만 케이블 연결시 사용 권한은 안물어볼듯 하네요.

 

빠른 속도, 배터리 절약을 위해서라면 USB연결을 추천드립니다.^^

 

 

 

SideSync 화면에 제 스마트폰 화면이 나오는군요.

 

이제 PC에서 스마트폰을 완벽하게 컨트롤 할수 있습니다. 어플 실행도 가능하고 음악, 동영상, 사진등 모든것을 관리, 실행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문제 메세지, 카톡등도 PC화면에서 확인하고 보낼수 있습니다.

 

또한 PC의 마이크, 스피커를 이용해 통화도 가능하니 PC작업이 많은분이라면 필수 프로그램일듯 하네요.

 

PC에서 SideSync화면을 자유롭게 조절이 가능해 사용에 편리함이 있습니다.

 

SideSync를 이용하면 스마트폰 화면을 PC에서 녹화도 가능하니 강좌나 게임 플레이정보등 동영상이 필요하다면 이 부분도 도움이 되겠네요.

 

제가 PC에 SideSync를 설치하게된 목적인 게임 플레이도 가능한데 한번 확인해 보겠습니다.

 

위 화면은 이미지 리사이즈 없이 올린 화면입니다. SideSync을 최대한 적게 축소해서 플레이하는 화면입니다.

 

SideSync를 이용해 화면사이즈를 적게 해서 모니터 구석에 두고 블로그 글도 쓰고 모바일 게임도 진행하고 .....^^

 

반대로 SideSync화면을 최대 크기로 키우면 모니터 화면에 꽉찬 화면으로 게임을 진행 할 수 있답니다.

 

'SideSync'의 활용성은 사용자 환경에 따라 어마어마 하게 많은듯 합니다.

 

삼성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면서 PC 작업이 많다면 'SideSync3.0'을 이용해 편리함을 느껴 보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