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출처: 마케팅 성공사례 상식 사전 - 케빈 리 


포지셔닝 - 제품을 가장 유리하게 각인시키는 전략

o 포지셔닝이란 소비자의 마음 속에 기업이나 그들의 제품을 가장 유리하게 각인시키려고 노력하는 과정




포지셔닝 5단계


1단계 소비자 분석하기

> 소비자를 분석해서 그들의 욕구와 자사의 기존 제품에 대한 불만족 원인을 파악

2단계 경쟁 제품 찾아내기

> 자사의 기존 제품에 대한 경쟁 제품을 파악

3단계 경쟁 제품 분석하기

> 경쟁 제품을 분석하여 그것이 소비자에게 어떻게 인식되고 평가받고 있는지 파악

4단계 자사 제품 재포지셔닝하기

> 경쟁 제품에 비해 소비자 욕구를 더 잘 충족시킬 수 있도록 자사 제품의 포지션을 다시 결정

5단계 포지셔닝 도달 확인하기

> 자사 제품이 목표로 한 포지션에 도달했는지 확인하고 점검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