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출처: http://toeicguru.co.kr/220542319794

[출처] 8강. 자동사 타동사 완벽정리 (개념, 종류, 예문 등)|작성자 QL Grammar

 

 

 


1. 자동사 (自動詞)




자동사는 목적어(O)를 필요로 하지 않는 동사입니다. 스스로 움직이는 동사죠.(1, 2형식의 문장이나 절을 이끌어 내는 동사)



 

이 안에서 완전자동사(完全自動詞)이냐, 불완전자동사(不完全自動詞)이냐로 나뉘는데요.




1) 완전자동사 (1형식 동사): 보어(보충 설명어)없이 주어, 동사만으로도 기본적인 의미를 전달하는 자동사




예) The Sun rises from the East.

->​해는 동쪽에서 뜬다. 여기서 "동쪽에서"는 수식어구입니다. 있어도 그만 없어도 그만이죠.




2) 불완전자동사 (2형식 동사): 동사 뒤에 보어 (보충 설명어)가 없으면 의미 전달이 불완전한 자동사. 특히 Be동사.




) Sofie is a student.

​->sofie는 학생이다. 보어 자리에 명사 및 형용사가 올 수 있으며

명사일 경우에는 주어와 동격일 때이고, 형용사일 경우에는 주어를 설명하는 것입니다.





 




2. 타동사 (他動詞)



목적어(O)를 필요로 하는 동사입니다. 목적어를 위해 움직이고, 목적어 없이는 문장을 완성시킬 수 없어요. (3~5형식의 문장이나 절을 이끌어내는 동사)



여기도 마찬가지로 완전타동사(完全他動詞)이냐 불완전타동사(不完全他動詞)이냐로 나뉘어요.



1) 완전타동사 (3형식 동사): 동사와 목적어 뒤에 보어 (보충설명어)가 없어도 의미가 완전한 타동사




예) Peter raised his hand to ask a question

-> peter는 질문하기 위해 손을 들었다.여기서 "들었다"는 "손을"을 수식하죠.



2) 불완전타동사 (5형식 동사): 동사와 목적어 뒤에 보어 (보충설명어)가 없으면 의미가 불완전한 타동사




예) My girlfriend makes me smile everyday.


->​내 여자친구는 나를 웃게한다. 여기서 make는 "웃게한다"라는 보어를 뒷바침하는 역할이죠.



동사는 나머지 영어의 구조를 결정하는 가장 중요한 성분이예요. 하나의 동사가 반드시 하나의 형식만을 이끌지 않고 때로는 여러 형식에 중복으로 사용되는 경우도 있지만 전체적으로 특정 동사가 어떤 형식을 주로 이끄는지 평소에 눈여겨보아 두면 전체적인 영어의 구조를 쉽게 파악할 수 있어요.

 

 

 

자동사는 바로 뒤에 목적어가 못온다. 이미 주어 동사로 문장이 완성이 된다.

 

-> I walk

-> I work

 

 

타동사는 바로 뒤에 목적어가 와야한다. 주어 동사만으로는 문장이 미완성이 된다.

 

-> I ride a bike

 

ride까지만 쓰면 뭘타야하는지 알려줘야 한다.

 

 

 

 

 

반응형

'영어 > 문법' 카테고리의 다른 글

want / want to 구별  (0) 2015.12.24
Want to 와 hope to 차이 !~  (0) 2015.12.24
similar to와 similar with의 차이점  (0) 2015.11.30
외국인 친구가 알려주는 could would can will  (0) 2015.11.21
Could vs Wolud 차이점  (0) 2015.11.19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