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관련/유니티
[유니티 기초] 은근 유용한 [Serializable], [SerializeField] 사용하기
호레
2022. 10. 23. 23:05
반응형
출처: https://benxen.tistory.com/49
간단하게 Class와 Enum 두 가지에 대해서 기술하겠다.
<첫 번째, Class >
Serialize
위 그림과 같이 인스펙터 창 내 컴포넌트를 표시할 수 있다.
[Serializable]를 클래스 앞에 적시하고, [SerializeField]를 클래스 생성(선언) 앞에 쓴다.
결과는 위과 같다.
<두 번째, Enum>
Enum은 [Serializble]이 없어도 된다.
드롭다운으로 생성되면서 정의했던 열거형 문자들이 나오게 된다.
=========================================
간단하게 직접 사용해 보고 싶어서 알아본 것인데, 은근 유용해서 공유해 본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