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출처: KITA.net
2017년 중국 소비 현황 및 신흥 소비층
[무협보고서] 2017 중국 소비 현황 및 신흥 소비층.pdf
1.패션을 추구하는 남성 소비층
- 자수,인화,문예등 요소를 구비한 상품에 선호도 높음
- 화장품 중 검색 1순위는 향수, 유럽 및 미국 브랜드 선호
2.실버경제의 주인공인 노인 소비층
- 해외여행 소비 및 비자, 언어 교육서비스 소비 증가
- 노인 전문상품 쇼핑몰 인기 (일요품, 식품/음료, 가정요품, 보얌품 등 판매)
3. 독립 자주적 싱글 소비층
- 싱글남성이 3000~5000만명 더 많음
- 관심도 영화/드라마 , 여행 , 헬스 순
4. 건강 녹생 생활과 친환경 추구 소비층
- 관심도 가정인테리어 제품, 가정용품, 임신부/영유아 제품 순
5. 수입 제품 주력 인터넷 쇼핑군 90/95후 소비층
- 글로벌 이슈에 따라 소비하는 추세 (예) 브렉시트, 태양의 후예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