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출처: 송도 고깃집 사장님

 

 〓 성공하는 7가지 경영 철학 〓

오늘은 지난번 성공철학 5번째 ‘복제’, 에 이어서 6번째, 7번째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6. 사람을 통한 자동화 시스템

이 긴 이야기의 결론은 대한민국 2% 성공자들은 시스템을 통한 자동화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는 겁니다. 복제를 통해 시스템이 구축되면 비로써 시간적 자유, 와 경제적 자유를 누릴 수 있습니다. 전 그 시스템을 만들기 위해 점장을 복제하였고 그 점장이 이젠 제가 없어도 매장을 아주 잘 운영하고 있습니다. 물론 점장만의 이야기가 아닌 주방 이모님들하고도 이 이론을 적용합니다. 위의 방법의 30%만 주방 이모님들에게 신경을 쓰면 이모님들이 너무 좋아하시고 ‘우리 사장님 최고’ 소리가 나옵니다. 

‘사람을 통한 자동화 시스템이란?’

얼마 전 제가 캐나다에 장인어른, 장모님을 모시고 다녀 왔습니다. 어른들을 모시며 록키산맥을 여행하며, 미국을 여행하며 다녔습니다. 제가 자리를 비운 1달 이상 그동안 훈련이 잘된 점장으로 인해 저에 매장은 운영이 잘 되었고 제가 어디를 여행을 다니며 일을 안 해도 제 통장에는 돈이 또박또박 입금됩니다. 

저는 2~3개월 자리를 비울 때도 많이 있습니다. 
제가 만들려는 삶이 바로 이것입니다. ‘인간을 통한 자동화 시스템’ 저는 메뉴에 대한 고민, 손님에 대한 고민, 매출에 대한 고민이 아닌 사람 관리를 통한 ‘자동화 시스템’을 만드는 것에 집중합니다.  

막연한 오토시스템을 만든다는 것이 아닙니다. 일반 사장님들이 좋아하는 오토시스템은 없습니다. 사장이 신경을 안 쓰면 당연히 안 돌아갑니다.
저는 사람을 통한 ‘자동화 시스템’을 만들려는 겁니다. 

7. 점장의 시스템을 만들어라.!

위에 6번째까지 잘 됐다면 이젠 저를 넘어서 점장의 성공을 만들어 주는 것입니다. 
저에 시스템이 아닌 점장의 시스템을 만들어 줘야 한다는 뜻입니다. 

결국, 이 게임은 저 와 점장이 함께 성공할 수 있으며 우린 하나라는 믿음을 주는 게임입니다. 

하여 제 선에서만 시스템을 만들어 끝내면 진정한 성공이 아닙니다.

바로 일차적으로 점장을 저와 같이 만들어서 저보다 훌륭한 리더로 만들고 
그리고 점장이 본인과 같은 사람을 찾아 또 위에 과정을 통해 본인을 ‘ 복제 ’ 시켜야 합니다. 제가 맨 위서 점장을 끌어주고 점장과 마인드를 공유하며 성공에 대한 계획을 짜고 실천할 것이며 점장 역시 본인의 ‘분신’을 통해 저와 같은 과정을 반복할 것입니다. 

여기서 그 유명한  A.B.C 시스템이 나옵니다. 

A는 저라고 치고 B는 점장이고 C는 점장의 새로운 복제 대상자입니다. 

A는 B를 인정해 주고 세워주고 절대적인 신뢰를 보내주고 
B는 A를 진심으로 존경하고, 믿고 따르며, 함께 하는 모습을 보였을 때 
C 는 이 모든 걸 대단하게 보고 자연스럽게 받아들이게 되는 겁니다.

이렇듯 저에 역할은 B가 C를 만들 때까지는 계속 움직여 줘야 합니다.

결국, 점장이 성공을 해야 내가 성공하는 사업으로 만들어 가는 겁니다. 

위에 7가지 방법들을 나름 저에 노하우로 생각하며 지키고 있습니다.
저의 이야기가 이해하기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여러분들에게도 제 노하우를 꼭 알려 드리고 싶었습니다.

물론 이미 알고 계신 분들도 있으실 거라 믿습니다. 저 역시도 저보다 뛰어나신 분들에게 피드백을 받고 있듯이 이 방에도 저보다 뛰어나신 분들이 계신 걸 알고 있습니다. 
저에게도 많은 힘이 되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자룡이의 성공철학 7가지’를 마무리하겠습니다.

저 역시 힘들게 자리를 잡고 있는 사람으로서 조금이라도 저에 도움이 필요하다면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에 글을 읽으며 궁금한 사항이나, 현재의 본인의 어려운 상황이나, 고민이나, 제가 도움 될 수 있는 게 있다면 작은 거라도 전화도 좋고, 톡도 좋고, 찾아오셔도 좋습니다. 

단 진실된 마음으로 간절한 마음으로 와주시기 바랍니다.  우리의 시간은 서로 소중하기 때문입니다. 
 
늘 말씀드리는 거지만 제 말이 정답이 아님을 말씀드리며 글 중간에 오해가 될 만한 소지가 있다면 이해해 주시길 바랍니다. 

그럼 오늘 하루도 행복하시고 대박 나는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