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1. '내가 나한테 하는 질문이나 남한테 하는 질문이 모두 틀릴 수 있다'는 사실을 발견하고 모든 질문을 다시 생각하게 되었다.

 

2. 이 아이템이 습관을 바꿀 수 있는가? 가 투자 기준이다.

 

3. '링크를 보낼 이유를 만들어라'가 굉장히 중요한 마케팅 기법

 

4. 당연함을 부정하세요, '내 아버지가 친아버지인지 의심하는 것이 철합입니다.'

 

5. 본질을 파악해야 한다. 스마트폰 -> 전화기 -> 커뮤니케이션

 

6. 유통되는 콘테츠 3가지 공식 (마케팅 공식)

1) 연관이 있어야 한다. '상관이 있는 것' 이라는 걸 알려줘야 한다.

2) 유용해야한다. '쓸모 있는 것'임을 보여줘야 한다.

3) 재미있어야한다. 펀하게 해야 한다.

 

7. 성공하는 콘테츠 3가지 공식

1) 단순해야 한다. 머리 쓸 필요 없이 직관적으로 이해가 돼야 한다.

2) 쉬워야 한다. 매뉴얼이 필요 없을 정도라야 합니다.

3) 달라야 한다. '뭔가 좀 다른것 같은데' 라는 느낌이 있어야 한다.

위에 3가지 공식에 유행하는 대부분 게임들이 포함되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8. 홍보나 마케팅 전에 '사람들이 내 서비스(제품)를 어떻게 바라봤으면 좋겠는지' 결정하고 시작해야한다.

 

9. 착한 일은 행함을 늦추지 않는다. 생각나면 바로바로 한다. 착한일이 관성을 갖게 한다.

 

 

여기 있는 내용들을 실제로 적용해보자. 새로 출시된 아이템에 대하여 마케팅할 방법을 생각해보고 성공하는 콘테츠인지 분석해보자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