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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이게 진짜 안드로이드 마케팅이다 - 김진


1. 안드로이드 마케팅 시작하기

1) 성공이 절대로 만만치 않은 시장이다.

2) 우월한 제품 전략과 차별화된 마케팅이 앱 사업 성공의 핵심이다.


2. 안드로이드 생태계 이해하기        

1) 안드로이드 생태계를 제대로 이해하여야 수익구조를 파악할 수 있다.

2) 앱을 찾고자 하는 목적이 매우 뚜렷한 사람들을 키워드 검색자 라고 하고 막연하게 카테고리에서 내비게이션 방식으로 앱을 찾아보는 사람들을 카테고리 검색자 라고 부른다.

2-1) 키워드 검색자들을 여러분 앱으로 끌어들이기 위한 최고의 전략은 검색어 최적화 기법 활용

2-2) 카테고리 검색자들을 여러분 앱으로 끌어들이기 위한 최고의 전략은 적절한 제목, 눈에 확 띄는 예쁜 아이콘을 제공하고 높은 유저 평점을 받는 것이다.

3) 안드로이드 앱 환경 마케팅 전략 핵심은 입소문 마케팅과 홍보이다.


3. 아이디어 발굴하기        

1) 안드로이드 앱 성공에 좋은 아이디어 자체보다는 제품화 역량과 마케팅 역량이 훨씬 중요하다.

2) 이미 존재하는 아이디어를 창의적으로 모방

3) 오픈 API를 활용하여 매시업 방식으로 아이디어 찾기

4) 오픈 소스 활용

5) 최신 기술을 활용한 틈새시장 공략


4. 시장조사 진행하기        

1) 경쟁자가 누구인지 파악해야한다. 그럴려면 유저의 입장에 놓고, 1차적으로는 마켓에 들어온 사람들이 여러분의 앱을 잘 발견할 수 있는지 추정해본다. 2차적으로는 사람들이 고려할 수 있는 다른 경쟁 앱들이 있음에도, 여러분의 앱을 실제로 다운로드할 것인지를 추정해본다.


2) 시장조사 방법 (키워드 검색자 관점)

1> 출시 목표 앱 분석

o 앱 이름:

o 앱의 종류:

o 목표 고객:


2> 시장조사 1단계

o 상위 랭크에 올릴 수 있겠다고 생각하는 목표 키워드 찾기

o 발굴한 키워드를 중심으로 마케팅 전략이나 브랜딩 전략 수립

o 1,2차 발굴 키워드 찾기


3> 시장조사 2단계

o 도출한 검색 키워드들을 이용해 실제로 검색 후 검색 결과 확인

o 검색 결과 페이지에 나오는 앱 목록 중 검색어와 관련성 있는 앱과 관련성 없는 앱 구분하기


4> 시장조사 결과 분석



3) 여러분 앱은 유저들이 직면하고 있는 문제를 해결해 낼 수 있어야 하며, 이게 바로 차별 포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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