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웹서버에 워드프레스 설치후 플러그인 다운로드 에러 발생시


APMsetup를 설치하고 웹서버에 워드프레스를 설치하는 것까지 한 후, 워드프레스에 플러그인을 설치할때 다음과 같은 에러가 나는 경우가 있다.


Downloading install package from http://downloads.wordpress.org/plugin/buddypress.2.4.0.zip…

Download failed. There are no HTTP transports available which can complete the requested request.

Return to Plugin Installer


다음 과정을 통하여 해결해 보도록 합니다.

내 페이지에 접속후 로그인하여 대시보드에 진입한다.

좌측 메뉴의 plugins-Add New를 선택하여 플러그인을 추가해 보도록 합니다.

예제로 Buddypress를 설치해 보도록 합니다. Install now 버튼을 클릭하여 설치합니다.


잉? 그러니까 설치가 안된답니다. 왜죠? 

플러그인을 다운로드 받아 수동으로 설치하는것도 번거롭고, 해결책을 찾아 봅시다.


자주 보는 설정진입방법이 또 등장합니다. APMsetup의 서버환경설정을 들어갑니다.



PHP 확장 탭의 php_curl.dll 파일을 체크하고 저장을 누릅니다.

* 플러그인의 종류에 따라 php_openssl.dll도 활성화 해야 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미리 선택하실분은 선택하셔도 무방합니다만 제 시스템에서는 php_curl.dll만 활성화 해도 잘 동작하였습니다.


작업 표시줄의 APM의 까만 아이콘을 더블클릭 합니다.


정상 작동중인 Apach와 mysql을 정지 합니다.


완전히 중지가 되면 다시 시작 합니다.

참고 : 완전히 재시작 하기 위해 Apache, Mysql 둘다 재시작 하였지만Apache만 재시작 해도 설정파일 적용이 됩니다. 


여기까지 완료하여 서버가 정상 작동중이 되면 다시 플러그인을 다운받아 봅니다.



이제야 플러그인이 설치가 되네요.


참고

웹호스팅 업체로부터 호스팅을 받는 경우 이와 같은 증상이 발생하는 경우 호스팅 업체에 문의하여 php 확장의 php_curl.dll을 셋팅해 달라고 요청을 하시면 됩니다.



출처: http://wassap.tistory.com/170 [Better than Yesterday!]

출처: http://wassap.tistory.com/170 [Better than Yesterday!]

반응형

'IT기술 관련 > 윈도우' 카테고리의 다른 글

Office 365 관련 용어 정리  (0) 2019.04.16
Right VS Permission  (0) 2019.04.09
NTLM 위험 요소  (0) 2017.11.16
NTLM VS Kerberos 인증  (0) 2017.11.16
Winrm 로그 포워딩 방법  (0) 2017.09.26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