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출처: 필립 코틀러의 마켓4.0




생각을 공유하는 젊은이들

시장을 공유하는 여성들

감정을 공유하는 네티즌들



"과거에 권위와 힘은 사실상 연장자,남성, 시티즌의 몫이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젊은이, 여성, 네티즌의 중요성과 영향력이 크게 높아졌다. 그들을 특징짓는 하위문화 역시 주류문화에 영향을 미치기 시작했다. 커뮤니티,친구, 가족으로 이루어진 광범위한 네트워크가 이 힘의 원천이다."




1) 젊은이는 새로운 제품과 기술의 얼리어답터다. 그들은 또한 트렌드세터이며, 어떤 트렌드를 추종하느냐에 따라 각각의 부족처럼 분리된다. 궁극적으로 그들은 게임 체인저다

1> 현재는 이익이 나지 않더라도 젊은이들의 생각에 일찌감치 영향을 주는 전략을 가져야 한다.


2) 여성은 정보 수집가이며 총체적 쇼핑객이다. 사실상 가정의 관리자이다. ( 여성을 설득해야 가정의 구매가 이루어진다.)


> 여성은 브랜드를 조사하는 데 그치지 않고 대화도 많이 한다. 친구나 가족의 의견을 구하고, 다른 사람들의 도움을 받는 데 주저하지 않는다.


3) 네티즌은 사회적 연결자다. 온라인 세상에서 콘텐츠 기여자임과 함께 표현력이 강한 전도사이다.






생각해볼 질문들


1) 더 큰 공감을 끌어내기 위해 당신의 회사는 얼리어답터이자 트렌드세터인 젊은이들을 어떻게 활용하는가?


2) 시장 점유율을 높이기 위해 당신의 회사는 가정에서 여성의 영향력을 어떻게 활용하는가?


3) 더 큰 감정적 공감을 끌어내기 위해 당신의 회사는 네티즌을 어떻게 찾아내고 활용하는가?

반응형

+ Recent posts